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터넷으로 한국 소비자 보호원에 도움 요청하기(feat.소보원 인터넷 상담신청, 전화 상담)

공공기관 이용하기

by 공공E 2021. 11. 25. 18:27

본문

반응형

인터넷으로 한국 소비자 보호원에 도움 요청하기

안녕하세요.

공공이 입니다 : )

오늘은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한국 소비자 보호원에 도움을 요청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한국 소비자 보호원 상담 신청을 위한 사이트 접속

먼저 '한국소비자원 상담신청 페이지' <-를 클릭해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그럼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뜰텐데요.

한국소비자원 상담신청 페이지
한국소비자원 상담신청 페이지

위 페이지에서 알 수 있듯이 전화 상담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전화는 국번없이 1372로 전화하시면 상담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시간이 평일 09:00~18:00(점심시간 12:00~13:00)에만 전화 가능하니, 이 점 참고 해주세요!

 

오늘은 인터넷으로 상담을 신청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른쪽에 '인터넷 상담 바로가기' 를 클릭해주세요!

 

한국소비자 보호원 개인정보처리방침
한국소비자 보호원 개인정보처리방침

그럼 위와 같은 페이지가 나올텐데 [필수] 위 내용에 동의 합니다. 를 클릭해주시고 옆에 '다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한국 소비자보호원에 상담 신청하기

그럼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뜰텐데요.

한국소비자보호원 상담 신청 서식
한국소비자보호원 상담 신청 서식

위 이미지에서 빨간 네모로 표시한 부분은 필수로 입력해야하는 값들입니다.

빨간네모값들은 본인에게 맞는 내용을 입력해주세요.

참고로, 환불등을 요청할 때 본인의 결제내역, 상담내역 등 증거를 남겨두셨다면 첨부파일에 파일을 첨부해주시면 좋습니다 : )

모두 기입해주시고 하단 우측에 '저장'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상담 신청이 완료 됩니다.

 

여기까지 온라인으로 한국 소비자 보호원 상담 신청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유용하셨다면 공감&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이상 공공이였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