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공공이 입니다 : )
오늘은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취학 통지서 발급 받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정부24 취학통지서 발급 사이트' <- 를 클릭해서 발급 사이트로 들어가주세요.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텐데요.
여기서 하단에 '발급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 )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신 뒤 아래와 같은 팝업이 뜰텐데요.
저는 오늘 비회원으로 진행해 보겠습니다. (이미 회원이신분들은 회원으로 진행하셔도 무관합니다.)
비회원 신청하기를 클릭 하셨다면, 아래와 같이 비회원 신청 절차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여기서 아래와 같은 순서대로 진행 해주세요.
1. 개인정보 수집 및 고유식별정보 수집 이용동의 관련에 둘 다 '동의합니다.' 체크
2. 이름, 주민등록번호 입력
3. 입력확인란에 숫자를 하단 입력창에 작성
완료 후 '확인' 버튼을 클릭 해주세요.
그럼 아래와 같은 사이트로 이동되게 됩니다.
여기서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해주세요.
1. 보호자 정보의 주소 시/도 선택, 시/군/구 선택
2. 취학아동의 이름, 주민등록번호 입력
3. 서비스 정보이용 동의에 '동의합니다.' 체크
4. '민원신청하기' 클릭
여기서 민원신청하기 후 인증을 하시면 취학통지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 )
다만! 이 서비스는 12월3일 오전10시 이후로 서비스이용이 가능한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ㅎㅎ
여기까지 취학통지서 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유용하셨다면 공감&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이상 공공이였습니다.
인터넷으로 지방세 환급 계좌 등록하는 방법 (0) | 2021.12.02 |
---|---|
인터넷으로 청년 무료 상담 받는 방법(feat.무료 진로 상담, 무료 자소서 첨삭, 무료 거주지 상담) (0) | 2021.12.02 |
인터넷으로 전기차, 수소차 50%할인 하이패스 등록하는 방법 (0) | 2021.12.02 |
댓글 영역